top of page

투시 원근법, 원기둥, 그림자까지!

사실적인 공간 드로잉을 위한 모든 것

차근차근 배우는 드로잉 원근법

드로잉s.jpg

저 자 : 수지(허수정)

판 형 : 190*245

쪽 수 : 348쪽

내 지 : 4도

정 가 : 26,000원

발행일 : 2021년 3월 2일

ISBN : 979-11-90641-38-8

 

이제 당신도 사실적이고 논리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드로잉을 조금 더 잘하고자 하는 분에게 원근법은 꼭 필요한 것이지만, 배우기 어렵다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을 도화지에 자유롭게 펼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드로잉을 더 발전시키고 싶은 사람들의 갈증을 풀어주고 원근법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기 위해 한 단계씩 따라 그릴 수 있는 책을 만들었습니다.

어떤 공간, 어떤 풍경을 보더라도 두려움 없이

숨어 있는 원근법을 찾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과 가구를 한 공간에 담아도 어색하지 않도록.

어떤 사진도 내가 원하는 연출로 바꿀 수 있도록.

어떤 소품의 형태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상상하는 풍경도 마음대로 연출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가 자유롭게, 자신 있게 드로잉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그림을 예쁘게 그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꼭 원근법에 맞게 그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원근법을 슬쩍 무시한 그림이 훨씬 예쁠 때도 있지요. 하지만 일부러 원근법에 어긋나게 그린다 해도 그것을 알고 그리는 것과 모르고 그리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공간을 이해하고 사실적으로 그리고 싶다면 원근법에 대한 이해는 필수입니다.

원근법이라고 하면 막연히 두려움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 생각처럼 어렵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을 따라 그리면 복잡해 보이는 그림도 생각보다 쉽게 그릴 수 있어요. 이 책에서 이따금씩 보여주고 있는 화려하고 복잡한 그림들도 비교적 단순한 원리에서 시작했으니까요.

책은 가장 먼저 기본적인 원근법 이론을 제시합니다. 이론에 맞춰 기본 상자를 그리는 ‘기본 연습’을 하고 다양한 경우로 확장해보는 ‘응용 연습’ 과정을 거칩니다. 각각의 투시법에 맞게 같은 공간과 사물을 ‘기본 연습’과 ‘응용 연습’함으로써 투시에 따라 공간이 어떻게 달라 보이는지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심화 과정에서는 각도가 다른 여러 개의 물건이 한 공간에 있을 때를 그리고, 사각형이 아닌 조금 복잡한 모양의 공간도 그려봅니다. 그림자도 투시에 맞게 그리고 인물도 논리적으로 배치해 봅니다. 원근법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그리드 그리는 방법도 다루는데, 이것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저자소개
수지(허수정)

그림 작가.

예술고등학교와 미술대학에서 한국화를 전공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림 그리는 재미를느끼게 해주고 싶다.

꿈은 웹툰작가가 되는 것. 그림 에세이를 쓰는 것.여행보다 여행그림 그리는 것을 더 좋아한다.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 작업을 했고, 또 하는 중.

드로잉 수업도 가끔 하는 중.

인스타그램 @susie_latt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