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도 지구 생각

일상도 환경도 포기할 수 없다면 할 수 있는 것부터
당신의 작은 실천을 지구가 좋아합니다!

이제 주변에서는 환경을 걱정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렵다. 미세먼지, 질병, 폭염과 폭우, 산사태 등 생태계 파괴…. 우리 모두가 통감하는 환경문제는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을 만큼 가시화되었기 때문이다. 환경보호를 위한 목소리는 언제나 있어 왔지만 최근 뜨끔한 각성효과를 주는 이들은 사회를 ‘움직일’ 위치에 있는 세대가 아니다. 교복을 입은 청소년들부터 출퇴근에 치이는 직장인들까지, 오히려 물질적 부족함을 크게 느끼지 못하며 살아온 세대들이 직접 나서 가장 큰 변화를 이끌어내기 시작했다. 이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고 앞으로 살아야 할 이 땅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몸으로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위기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환경을 안고 미래를 살아가야 할 세대는, 이대로는 그들의 생명권, 환경권,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 등 기본권을 침해받는 것이라며 헌법소원을 제기하기도 했다. 통조림 햄의 불필요한 플라스틱 뚜껑에 대한 항의로 뚜껑을 모아 기업에 보내는 운동도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져 이에 대한 기업의 변화를 끌어내기도 했다. 현대사회의 편리함에 익숙해 환경에는 무심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각자의 자리에서 환경을 걱정한다. 녹색연합과 활동가들이 공동 집필한 『오늘도 지구 생각』은 지금 당장 우리가 일상에서 바로 실천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실천 행동들에 대해 정리해 보여주고 있다.

상세페이지

COPYRIGHT © ORANGEPAPER  INC ALL RIGHTS RESERVED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Facebook Metalli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