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을 때마다 신경 쓰이는 고민이 있다면

셀프경락

경락s.jpg

저 자 : 정지은

판 형 : 192*250

쪽 수 : 144쪽

내 지 : 4도

정 가 : 16,000원

발행일 : 2021년 9월 1일

ISBN : 979-11-90641-61-6

 

사진 찍을 때마다 괜히 신경 쓰이는 고민이 있다면?
유튜브 30만 구독자가 따라 하는 ‘셀 프 경 락’

거울을 볼 때, 어플로 셀카를 찍을 땐 잘 몰랐는데 유독 남이 찍어준 사진을 보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내 얼굴의 콤플렉스가 괜히 신경 쓰인다. 턱은 두 겹으로 접혀있고, 눈은 짝짝이에, 부각된 광대. 그렇다고 성형수술은 무섭고, 시술은 어차피 다시 돌아올 텐데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관리를 받으러 다녀볼까 마음먹었다가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 한 번 망설이게 되고, 피부과나 관리숍 정보만 수집하다가 며칠 지나면 그마저도 귀찮아져 ‘그냥 살자’는 쪽으로 마음을 굳힌다. ‘다이어트가 최고의 성형’이란 말도 있으니 운동과 식단 조절을 시작해볼까 싶기도 하지만 단순히 살을 뺀다고 남모를 내 고민은 해결되지 않을 것 같단 생각에 다이어트 다짐도 잠시 넣어둔다.

이렇듯 이런저런 고민은 많지만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만 흘려보내고 있다면 <셀프경락>에 주목하자. 별다른 도구 없이 두 손만 있으면 준비 끝. 어려운 테크닉을 배울 필요 없이 손으로 얼굴을 누르고, 당기고, 쓸어올리는 등의 간단한 동작만 꾸준히 반복하면 된다. 흔히 ‘경락 마사지’는 단순히 ‘큰 얼굴을 작게 만들어주는 마사지’로 알려져 있지만, 본래 혈관 중간중간을 잇는 ‘혈점’과 몸속 노폐물을 걸러주는 ‘림프절’을 자극해 ‘기혈(氣穴)의 흐름을 좋게 하는 마사지’를 가리킨다. 이는 혈액 순환, 림프 순환, 근막 강화 등을 통해 살에 묻혀 있던 윤곽을 되살리고,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몸속 노폐물을 비워 혈색과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효과를 낸다. 단 한 번의 강력한 피부과 시술이나 뼈에 자극이 갈 정도로 강한 압력을 가하는 관리숍의 마사지와 당장의 효과를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3개월 이상 차근차근 꾸준히 실천한다면 몸속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눈에 띄게 달라진 내 모습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하루 끝, 좋은 습관 하나를 만든다는 마음으로 셀프경락을 시작해보자. 스스로의 고유한 매력을 지키면서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카메라 앞에 서는 게 두렵지 않을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사각턱, 이중턱, 안면비대칭 등 남모를 고민거리 내 손으로 관리하기

작은 얼굴, 둥근 얼굴형, 시원한 눈매, 오뚝한 코, 투명한 피부. 누가 정한 것인지 모를 통상적인 미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무리한 성형이나 시술을 감행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매력적인 외모를 지니고 있음에도 고유의 매력을 덜어내가며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하기도 한다. 다들 괜찮다고 해도 유독 내 눈에 신경 쓰이는 고민거리가 자꾸 마음을 괴롭히고, 자존감을 깎아내리기에 성형이나 시술을 고민하게 되는 것이다. 지금 이러한 고민으로 마음이 복잡한 상태라면 <셀프경락>을 마주해보기 바란다. 이 책은 얼핏 ‘큰 얼굴을 작게 만들어 예뻐지자’는 단순한 메시지를 전하는 것같아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스스로의 매력을 지키면서, 신경 쓰였던 고민거리를 성형이나 시술 없이 보완해,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예뻐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도 괜찮다. 일단 딱 3개월만 시도해보자. 별다른 재료나 도구도 필요 없이 깨끗한 두 손만 있다면 이미 준비 완료다.다.

 

탄탄한 이론에 기반해 근본적인 문제를 바로잡는 셀프경락

총 3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첫 번째 장에서는 피부, 근육, 지방, 림프, 혈점 등과 관련한 이론을 소개한다. 피부의 구조를 보여주는 복잡한 일러스트가 등장하고, 수십 개의 안면 근육과 혈자리 이름을 나열하고 있다.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의 과정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러한 이론은 달달 외우듯 공부하자고 실은 것이 아니다. 앞으로 내 얼굴에 시도할 마사지가 어떤 원리에 의해 어떤 효과를 주는지 어느 정도 이해해, 꾸준히 실천해보고 싶단 신뢰와 의지를 기르자는 의도로 하나의 장을 할애한 것이다.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해되는 내용만 가볍게 밑줄을 그어 가며 읽어도 좋다. 셀프경락은 탄탄한 이론에 기반한 관리법이니 믿고 따라 해보길 바란다.

  

운동도, 식단 조절도 벅찬 당신에게 추천!
책을 펼쳐놓고 사진의 설명대로 두 손만 움직이면 관리 끝

주변을 둘러보면 헬스나 요가, 필라테스 같은 운동 하나쯤 취미로 갖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 식단 관리도 어찌나 열심히 하는지. ‘아무 관리 안 하는 사람은 나밖에 없나’하는 위기감이 들다가도 결국 바쁜 일상에 쫓겨 시간만 꾸준히 흘려보낼 뿐이다. 현재 스스로를 위한 좋은 습관이 단 하나도 없다면 셀프경락을 추천하고 싶다. 잠들기 전 20~30분, <셀프경락> 책을 펴놓고 두 손으로 얼굴과 목, 쇄골을 마사지하면 된다. 모든 과정이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따라 하기 매우 쉽다. 세세하게 설명하느라 다소 호흡이 긴 영상을 매일 보고 따라 하긴 어려울 테니 처음엔 QR코드 속 영상으로 동작을 익히고, 습관화할 때는 책을 보며 간편하게 따라 해보자.

  • 저자소개
정지은

3년 차 피부 관리 강사이자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재직 중인 학원 홍보영상을 촬영하다 본인 얼굴의 여러 가지 콤플렉스를 발견하고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셀프 경락 마사지를 시작했다. 전문 강사로서 알고 있는 탄탄한 이론 덕분에 마사지의 효과를 크게 느꼈고, 더 많은 이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나누고 싶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활동 중이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법을 전하기 위해 부지런히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다양한 강의를 통해 K-beauty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에서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Youtube 중국호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