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보송보송 저자극 수선으로 만드는 손바느질 아기 옷

첫 번째 아기 옷

저 자 : 다카하시 에미코

번 역 : 최수진

감 수 : 문수연

판 형 : 190*255

쪽 수 : 112쪽

내 지 : 4도

값 : 13,800원

발행일 : 2017년 5월 26일

ISBN : 979-11-86925-19-5

'첫 번째 아기 옷' 은

부드러운 수건 한 장으로 아기 옷과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손바느질을 알려 주는 책이다.

집에 있는 수건을 활용하기 때문에 따로 원단을 구매할 필요가 없고, 예민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입힐 수 있다. 손쉬운 손바느질을 제안하며 일본 각지에서 손바느질 교실을 열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일러스트 과정 컷을 보기 좋게 구성했으며, LESSON 3장에는 실사 과정 컷을 수록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다. 또한 책에 수록한 아기 옷과 소품들의 실물 크기 도안을 모두 제공한다. 손바느질 준비부터 옷을 완성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친절하게 소개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예쁜 아기 옷과 소품이 가득한 이 책과 함께 지금 당장 손쉬운 손바느질을 시작해 보자.

보송보송 저자극 수건으로 만드는 손바느질 아기 옷.

0~18개월 아기에게 꼭 필요한 38가지 에쁜 옷과 소품,

그리고 실물 크기 도안 수록

 

수건으로 만들어 간편하고 자극 없는 아기 옷

아기 옷을 손수 만들고 싶은데 원단이 없다고요? 집에 있는 수건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깨끗이 세탁한 수건을 준비해 주세요. 연약한 아기의 머리를 보호할 털모자부터 목욕 후 체온조절을 도와줄 목욕가운까지, 꼭 필요한 옷과 소품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하기 쉽고 예민한 아기 피부에도 자극 없이 입힐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손쉬운 손바느질

초보자를 위한 손쉬운 손바느질을 제안하며 강사와 수예작가로 활발히 활동하는 저자의 노하우를 듬뿍 담았습니다. 기본 바느질 방법, 간단한 스티치 기법 등 기초를 다지는 준비 과정부터 탄탄하게 구성했으며, 그럼에도 어려울 수 있는 바느질 방법은 특별히 사진으로 소개했습니다. 손바느질이 처음이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예요.

 

보기 쉬운 일러스트 과정 컷과 친절한 실사 과정 수록

무엇보다 만들기 과정이 쉬워야겠죠? 그래서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일러스트 과정 컷을 보기 좋게 구성했습니다. 그래도 어렵게 느껴진다면 만들기 과정이 사진으로 수록된 LESSON 3장부터 펼쳐 보세요. 그대로 따라 만들다 보면 손바느질은 금세 친숙해지고, 예쁜 작품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입히고 싶은 예쁜 옷과 소품 38가지, 실물 크기 도안 제공

<첫 번째 아기 옷>은 우리 아기에게 꼭 만들어 입히고 싶은 예쁜 옷과 소품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도안이 없다면 직접 그리기도 막막하고 똑같은 도안을 구하기도 힘들 거예요. 수록된 작품들을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작품의 실물 크기 도안을 제공합니다. 턱받이, 털모자, 조끼, 잠옷, 롬퍼스 등 탐나는 38가지 소품을 직접 한 땀 한 땀 만들어 보세요. 아기와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행복해질 거예요.

 

  • 저자소개

다카하시 에미코

문화복장학원 수예과 졸업 후 ‘DIY 초보자를 위한 손쉬운 손바느질’을 제안하며 수예가로 활동 중이다. 손바느질 도구와 천 등의 바느질 상품도 개발하고 있다. 일본 각지에서 손바느질 교실을 열고 있으며 손바느질 강습을 중심으로 하는 ‘일본 손바느질 보급 협회’와 손바느질 정보를 교환하는 ‘손바느질 클럽’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 <가장 쉬운 바느질의 기본>, <손바느질로 만드는 베이비&아기 옷>등 다수가 있다.

홈페이지 http://www.tenuiclub.com

역자 : 최수진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명지대학교 번역 작가 양성 과정을 수료한 뒤 현재 일본어 번역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우리집 수납 정리>, <초보자의 채소 가꾸기>, <아이를 빛나게 하는 행복한 엄마의 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 <맛있게 먹는 산나물 들나물>, <몸이 따뜻한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낯가림을 떨쳐버리는 비밀> <실행력: 당신의 치명적인 단점>, <첫 번째 태팅레이스>, <치치레의 와글와글 동물 자수>등 다수가 있다.

 

감수 : 문수연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고고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재봉틀부터 각종 수공예까지 손으로 만드는 모든 것을 좋아해 작품을 만들고, 현재 경복궁 옆에서 ‘여름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작은 수공예 수업을 하고 있다. 그녀가 운영하는 블로그 ‘단추수프로 끓인 수프(http://www.buttonsoup.co.kr)'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감수한 책으로 <히구치 유미코의 자수 12개월>, <심플하고 귀여운 여자아이 옷>, <매일 입고 싶은 원피스> 등이 있다.

  • 목차

머리말

작가의 글

감수자의 글

 

손바느질 준비하기

사이즈와 아이템

손바느질의 기본 도구

수건과 주방수건

기본 바느질 방법

자수 익히기

따라 만드는 방법

 

PART 1 : 60cm 누워 있을 무렵

분리형 배내옷

후드 달린 포대기

곰돌이 베개

물방울 조끼

안심 케이프

여러 가지 장난감

고양이 핫팩 케이스

하늘색 모자와 분홍색 모자

수첩 케이스와 우유병 케이스

 

PART 2 : 70cm 기어 다닐 무렵

토끼 턱받이와 곰 턱받이

멋쟁이 턱받이와 헤어밴드

핸섬 턱받이와 왕관

볼레로와 롬퍼스

땀받이

식사용 에이프런

 

PART 3 : 80cm 아장아장 걸을 무렵

블라우스와 블루머

토끼 잠옷

동물 마스코트

수건 그림책

주머니 달린 겉옷

목욕 가운

 

SPECIAL : 쉽게 배우는 손바느질

LESSON1 동물 턱받이

LESSON2 롬퍼스와 모자

아기 옷
아기 옷
아기 옷
아기 옷

COPYRIGHT © ORANGEPAPER  INC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Metallic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