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공예

10가지 패턴으로 만드는 22가지 감성 소품

첫번째 양말목 공예

양말s.jpg

저 자 : 한창숙(방과후공예협회)

판 형 : 210*273

쪽 수 : 192쪽

내 지 : 4도

값 : 19,000원

발행일 : 2020년 9월 6일

ISBN : 979-11-90641-62-3

새로운 수공예를 찾는다면

양말목 공예에 빠져보자!

자수와 마크라메 등 수공예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양말목 공예라는 새로운 공예의 출연이 그것! 양말목이라는 이 생소한 재료는 양말 생산 과정에서 버려지던 폐기물이다. 여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디자인과 생산성을 더해 업사이클링한 것이 양말목 공예다.

『첫 번째 양말목 공예』는 양말목 공예를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수공예 책으로, Basic과 4가지 Part로 구성했다. Basic에서는 링을 엮는 기본적인 방법 10가지를 다루고, 계속해서 4가지 Part에서는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캠핑용품, 반려동물용품을 만들어 본다.

 

길어지는 집콕생활에 지친 사람, 새로운 수공예를 찾는 사람은 양말목 공예에 집중해 보자! 링을 엮고 추가하고 비우면서 일상 소품을 만들다 보면 당신의 시간이 훨씬 따뜻해질 것이다. Basic 과정에서는 QR코드로 동영상을 담아두었으니 사진만으로 이해가 부족하다면 동영상을 보며 마스터하자!

 

테마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해

한 땀 한 땀 마음대로 손가락을 움직이는 양말목 공예

이 책은 양말목이라는 간단한 재료만으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별한 재료도 필요 없다. 양말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양말목만 있으면 된다. 저자는 양말목의 두께와 색상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비슷한 것끼리 모아서 작업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링을 추가하면서 손가락으로 엮어주면 끝이라고!

 

원형, 사각형, 오각형 등 기본 패턴을 만들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매트와 방석, 주방 장갑이나 바구니, 꽃과 같이 입체감 있는 편물은 물론 휴지 걸이, 가랜드, 네트 백이나 팻 하우스처럼 난이도 높은 소품에도 도전할 수 있다! 하지만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다. Basic과 4가지 Part는 테마로만 구분한 것이 아니라 난이도와 용도에 따라 다양성을 더했기 때문이다. 같은 원형 매트라도, 처음에는 동그랗게 만들고 이후에는 반달로 만들거나 입체감을 적용하는 과정으로, 쉬운 것부터 시작해 차츰 어려운 것으로 진행된다. 입체감을 줄 때도 작고 동그란 의자 양말에서 시작해 조롱박 모양의 비닐 보관 주머니와 불규칙한 모양의 자전거 안장까지, 작은 소품을 하나씩 만들다 보면 어느새 한 땀 한 땀 마음대로 손가락을 움직이는 나를 발견할 것이다.

  • 저자소개

저자_한창숙(방화후공예협회)

핸드메이드작가이자 공예 강사이며 방과후공예협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서 다양한 공예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중들과 소통합니다.

항상 배우고 연구하여 새로운 창작 작품을 선보이려고 노력합니다.

유튜브 방과후공예협회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dasom02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dasomdur

네이버 인플루언서 mamidiary

인스타그램 dasomdury02

bottom of page